개인적으로 수입차 입문을 bmw로 하였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명차인 'bmw e39 530i'
e39 5 시리즈를 타면서 운전의 맛을 느껴본 이후로 자동차를 좋아하게 되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bmw e바디를 통해 자동차를 좋아하게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렇다면 3 시리즈는? e46, e90, e92 모두 좋은 차들이었다. 하지만 F30은? 개인적으로는 bmw의 브랜드 가치를 후퇴시킨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F10 5 시리즈와 F30 3 시리즈 모두 bmw라는 브랜드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것 같다.
F시리즈는 말들이 많았던 'bmw 스럽지 않은 말랑말랑한 주행성능' 이런 걸 떠나서 한눈에 보이는 자동차의 룩(Look)이 형편없다. 그냥 딱 보고 왜 이렇게 못생겼어라고 생각했다.
F바디의 시대가 끝나고 G바디의 시대에서 G30 5 시리즈는 좋은 평가들을 받는 듯 하지만 개인적으론 별로다. 하지만, G20 3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든다. 물로 개취이지만 한눈에 반한 멋진 룩(Look)이다.
외장 및 내장 소소한 옵션들까지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G20 3 시리즈는 탐나는 모델이다. 지금 타고 있는 자동차가 맘에 안 들거나 바꿀 시점이라면 무조건 g20 3 시리즈를 선택할 것 같다. 하지만, 지금 타고 있는 자동차도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 있는 중이라 구경이나 시승으로 만족해야 할 듯싶다.
그런데 G20 3 시리즈에서 가져오고 싶은 매우 부러운 기능이 몇 가지 있다.
첫 번째 -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의 LED 헤드라이트.
bmw의 디자인 시그니쳐였던 에인절 아이 형상의 디자인에서 이제는 완전히 벗어났다. G20 5 시리즈에서는 아직 에인절 아이의 흔적을 살짝 살려둔 느낌인데 3 시리즈에서는 완전히 지워버린 모습이다. 새로운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공격적인 모습으로 잘 달릴 것 같은 느낌을 살려준다.
시승을 해보지 않았기에 직접 확인은 못해봤지만, bmw에서 제시한 자료에 따라 확인해보면 로우빔은 좌우로 아주 넓게 비추어 준다. 옆에서 같이 달리는 차도 도움을 받을 정도다.
하이빔의 조사 범위가 길 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넓어 시야 확보에 매우 좋을 것 같다.
레이저 빔의 도달거리는 무려 500m를 넘어간다. 어두운 국도나 고속도로 시골길 등에서 정말 환하게 비추어 줄 것 같다. 이전에 소유했던 볼보나 벤츠의 어댑티브 LED 라이트도 좋았지만 BMW의 레이저 라이트가 왠지 한수 위일 듯싶다.
게다가 곧 출시 예정임을 알린 엔트리 급인 320i에도 기본으로 탑재된다고 하니 가성비도 좋다.
두 번째 부러운 기능으로는, 후진 어시스턴트 왔던 길을 그대로 자동으로 후진해주는 기능이다.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좁은 골목길에서 반대편 차량과 마주쳤을 때, 막다른 길을 잘못 들어 후진을 해야 할 때와 같은 상황에서, 고개를 돌려 후방을 보며 사이드미러를 같이 확인하면서 후진을 했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운전을 잘하는 사람이라도 귀찮고 또 약간의 실수만으로도 다른 차와 접촉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디스플레이 터치 한 번만으로 왔던 길을 그대로 되돌아 가는 기능이다.
아래는 BMW 공식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후방 어시스트 기능의 영상이다.
세 번째는 그릴 셔터 기능이다.
다른 고급차들에도 적용된 경우들이 있지만, 엔트리급 세단에서는 처음 보는 것 같다.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의 향상이 주목적이겠지만 여름에 날파리들이 엔진룸으로 조금 덜 유입되는 게 좀 더 피부로 와 닿는 기능 아닐까 싶다.
마지막으로는 계기반과 디스플레이이다.
요즘 새롭게 출시되는 자동차들의 디스플레이는 점점 크고 화려해지고 있다. 벤츠도 그렇고 폭스바겐 투아렉도 크고 화려한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과한 듯싶은데 g20 3 시리즈의 계기반과 디스플레이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디자인과 사이즈 모두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느낌이라 마음에 쏙 든다.
공식 데뷔한 지 1년 이상이 흘렀지만 진짜 엔트리 모델인 320i는 이제야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발표된 국내 공식 가격은 기본형 5,020만 원 / 럭셔리 5,320만 원 / M 스포츠 패키지 5,320만 원의 가격이다.
향후에 할인 프로모션 등을 받아 구매한다면 4천만 원대에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세단이 될 것 같다.
참고로, G20 bmw 320i의 성능 제원은 다음과 같다.
4기통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출력 : 184마력
토크 : 30.6k
제로백 : 7.1초
최고속도 : 235km
고급휘발유만 꼬박꼬박 넣어주며 탄다면 꽤 재밌게 데일리로 탈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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