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올 뉴 G80 (All-new G80)이 드디어 정식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아~ 역시 디자인은 정말 멋지네요. 전면 본닛 위에 제네시스 앰블럼을 빼고 보면 벤틀리인 줄 착각하겠습니다. 보닛 중앙에 있는 2줄의 캐릭터 라인이 앞모습을 더욱더 스포티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쪽에서 본 옆모습 - 측후면 실루엣은 마치 애스턴 마틴 같은 느낌도 보입니다.
Low & Wide 실루엣의 4 도어 쿠페 라인이 아주 잘 구현되었습니다. 디자인만 봐서는 경쟁차종인 BMW 5 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보다 한 급 위인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GV80과 비슷한 실내 디자인도 멋있습니다. 스티어링 휠도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에 비해 운전석 콕핏도 밋밋하고 핸들과 기어박스 간의 거리도 멀어 실내는 고급스러운 컴포트 세단의 느낌 그대로입니다. 스포티한 외관의 모습을 실내로 이어가지 못한 것은 좀 아쉽네요.
스펙을 살펴보면, 사이즈는 커질 만큼 커졌네요. 눈에 띄는 것은 윤거가 넓습니다. 넓어진 윤거 덕에 로우 앤 와이드의 비율이 경쟁차종들에 비해서 더 좋게 보입니다.
출력은 가솔린 모델만 살펴보면 2.5 터보가 304마력 3.5 터보가 380마력인데 글쎄요, 이 부분은 딱히 믿음은 안가네요. 실제 휠마력이 어떨지는 차후에 알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공차 중량은 후륜구동 기준으로 2.5 모델이 1800kg 3.5 모델이 1890kg 정도네요. 기존 G80모델보다 감량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경쟁차종들에 비해 100kg 이상 무겁습니다. 새시 설계 기술의 한계인지 강판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제네시스 브랜드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멋지게 풀체인지 된 올 뉴 G80을 얼마면 가질 수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올 뉴 제네시스는 트림이 따로 구분이 없습니다. 기본 차량 가격에 원하는 개별 옵션을 더하면 됩니다. 일종의 인디 오더 시스템이네요. 개별소비세 1.5% 견적으로 한 번 보겠습니다.
차량은 기본 가격은 52,470,000원입니다. 기본 적용된 옵션만 살펴봐도 웬만한 옵션은 다 포함되어 있네요. 좋습니다.
주로 혼자 타고 다닐 차량으로 가정을 하고 옵션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1) 먼저 가솔린 2.5 터보
좀 더 재밌게 운전을 할 수 있는 후륜을 선택하고 기본 메탈릭 컬러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추가금액이 없습니다. 휠만큼은 아래 사진에 있는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선택하고 실내디자인은 기본 스탠더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 외에 옵션을 살펴보면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선택하고 싶지만, 20인치 휠에서는 선택 불가하네요.
파노라마 선루프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1번' 가끔 뒷자리에 탈 수 도 있는 가족을 위해 윈도 커튼이 포함된 '2열 컴포트 패키지 1번'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랙박스를 따로 달지 않아도 되는 '빌트인 캠 패키지'를 선택해보겠습니다.
합계) 52,470,000원 + 2,500,000원 + 1,400,000원 + 1,800,000원 + 1,000,000원+ 700,000원 = 59,870,000원
5천만 원대가 나오네요.
2) 3.5 터보의 견적을 한번 보겠습니다.
차량 기본 가격에 6,600,000원짜리 3.5 터보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3.5 터보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휠타이어 업그레이드 그리고 4P 브레이크까지 적용되네요. 거기에 20인치 휠을 더합니다. 2.5 터보에서는 250만원 짜리였던 옵션이 3.5 터보에서는 70만 원입니다.
여기에 2.5 터보에서 선택했던 '파노라마선 푸프',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 '2열 컴포트 패키지 1', '빌트인 캠 패키지'를 똑같이 선택해보겠습니다.
합계) 52,470,000원+6,600,000원 +700,000원+1,400,000원+1,800,000원 +1,000,000원+700,000원 = 64,670,000원
6천만원 중반대가 나옵니다.
기본 사양에 풀 LED 헤드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각종 충돌 방지 안전시스템, 스마트 전동 트렁크 및 앞좌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한 옵션 외에 딱히 추가적인 옵션이 필요해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패밀리 카로 사용할 경우 좀 더 안전한 AWD나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뒷좌석 모니터 등의 옵션을 필요에 따라 더 한다면 되겠죠. 하지만 저 같으면 250만원 짜리 뒷좌석 모니터를 선택하느니 아이패드 프로를 살 것 같습니다.
어쨌든 뇌피셜 옵션 빌드를 해본 결과 / 올 뉴 G80 2.5 터보는 5,987만원 / 3.5 터보는 6,467만원 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동급의 수입차와 비교해보면 가격경쟁력은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입차 브랜드가 폭풍 프로모션을 해버리면 아무래도 불리해지겠죠. 하지만 국산차는 장기렌트로 구매 시 좀 더 저렴하게 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실구매자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증 프로그램은,
5년 10만 킬로 보증이며, 3년 6만 킬로의 소모품 지원 서비스도 있습니다. 엔진오일세트 6회, 에어컨 필터 3회, 브레이크 패드 1회, 와이퍼 블레이드 2회, 브레이크 오일 1회 그리고 홈 투 홈이라고 하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있는 것 같네요. 나쁘지 않은 보증 내용입니다.
차량 보증 프로그램 외에 아래와 같은 특전도 제공된다고 하니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겉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2020/04/02 - [리뷰와 체험] - 제네시스 GV80과 올 뉴 G80풀체인지 모델의 디지털키와 빌트인 캠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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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0 - [리뷰와 체험] - 제네시스 3세대 신형 G80 멋진 디자인만으로 경쟁에서 승리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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